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서울교육감 박선영 찍었다"…다른 후보 반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등 '선거관여행위' 금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특정 서울시교육감 후보에게 투표했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다른 후보들의 반발이 거세다.

    조희연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0일 성명 통해 "홍 대표 발언은 명백히 법 위반"이라며 "서울시교육감 선거에 당을 개입시키려는 의도가 있는 것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누굴 찍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하는 행위는 특정 후보 당선을 유도하는 선거운동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조 후보 측은 선거관리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하고 검찰 고발도 고려하기로 했다.

    홍 대표가 표를 줬다고 언급한 박선영 후보는 "교육감 선거는 정당이 후보를 추천하는 것이 아니다"며 선 긋기에 나섰다. 그는 "정책으로 승부하겠다"며 "시민들이 현명하게 판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은 정당의 대표·간부·유급사무직원이 특정 교육감 후보를 지지·반대하는 등 '선거관여행위'를 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를 어기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홍 대표는 지난 8일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유세현장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해 어떤 후보를 뽑았는지 공개적으로 밝혀 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일 방한…19일 李대통령과 정상회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및 공식 오찬은 방한 마지막 날인 19일에 예정돼 있다.청와대는 "유럽연합(EU) 내...

    2. 2

      中이 공개한 J-35 스텔스 전투기...KF-21은 대항마가 될수 있을까? [HK 영상]

      중국이 양산을 앞둔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J-35의 시험 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의 차세대 전투기 KF-21 보라매와의 전력 비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J-35는 중국이 미 F-35에 대응해 개발 중인 5세대 스...

    3. 3

      [속보] 李 대통령, 이탈리아 총리와 19일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17~19일 공식 방한하는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오는 19일 정상회담을 한다. 이탈리아 총리가 양자 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것은 19년 만이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가 이 대통령 초청으로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