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 볼리비아 상대로 초반 압도했지만…0-0 전반 종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볼리비아 상대로 초반 압도했지만…0-0 전반 종료
    2018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공개 평가전에 나선 한국 축구대표팀이 경기 초반 볼리비아를 압도하고도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7일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의 티볼리노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리비아(FIFA 랭킹 59위)와의 평가전에서 0-0으로 전반을 끝냈다.

    60%대의 점유율로 경기를 주도하면서 여러 차례 슈팅을 날렸으나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신 감독은 월드컵을 앞둔 마지막 공개 평가전인 이날 경기에서 에이스 손흥민(토트넘)을 쉬게 한 채 김신욱(전북)-황희찬(잘츠부르크) 투톱 조합을 처음 가동했다.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정우영(빗셀 고베)을 중원에, 이승우(베로나)와 문선민(인천)을 좌우 날개에 배치하고, 수비진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과 장현수(FC도쿄)를 중심으로 박주호(울산)와 이용(전북)을 좌우에 세운 4-4-2 전술을 들고 나왔다.

    새로운 공격 조합은 여러 차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6분 김신욱이 황희찬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를 제친 채 첫 슈팅을 선보였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전반 19분엔 박주호가 왼쪽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받아 김신욱이 큰 키를 이용해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볼리비아 골키퍼의 손에 걸렸다.

    이어 전반 30분 이승우가 골대 왼쪽에서 재치있게 수비수를 제치고 보낸 패스를 받은 황희찬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전반 38분 기성용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에 막힌 후 전반 40분 이용의 오른쪽 크로스를 받아 김신욱이 다시 한 번 헤딩으로 골대 빈 구석을 노렸으나 빗나갔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