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샤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센스만점 선물은?
베이비샤워는 지인들이 함께 모여 출산을 앞둔 산모와 신생아를 축하하고, 선물을 나누는 파티 문화다. 셀러브리티들의 베이비샤워 파티 모습이 방송과 SNS 등을 통해 공개되며 국내에서도 하나의 축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베이비샤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단연 센스 있는 선물이다. 최근 아이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VIB(Very Important Baby)’, ‘골든 키즈’와 같은 육아 트렌드에 따라 베이비샤워 선물도 프리미엄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새 생명 탄생의 순간을 눈앞에 둔 예비 부모를 위한 특별한 베이비샤워 선물 아이템을 알아보자.

아기의 심신 안정을 주는 오가닉 베이비 화장품

최근 ‘베이비스파’가 유럽의 육아방식 중 하나로 입소문이 나면서 스파 제품이 베이비샤워 선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베이비스파는 단순히 목욕 후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아닌 목욕과 마사지를 통해 아기 몸의 순환을 돕고 심신에 안정을 도모하는 과정을 일컫는다. 숙면은 물론 부모와의 유대감을 높여 아기의 오감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리틀마마’는 알프스에서 온 베이비스파 브랜드로,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스파 워시, 스파 로션, 스파 오일 스킨케어 3종과 함께 베이비 배스 로브, 베이비 배스 스폰지 등 ‘스파 풀 세트’로 구성되어 베이비스파 리추얼을 완성한다. 특히 베이비스파 제품은 아기 몸에 직접 닫는 만큼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게 되는데, 리틀마마의 전 제품은 오스트리아 티롤 지역에 위치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 연구제조사에서 생산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평가기관인 나트루(Natrue)의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과 동물성 원료를 넣지 않은 제품에 부여되는 비건(Vegan) 인증을 받았다. 99% 이상의 천연 유래 원료가 담겨 있으며 유기농 스위트 오렌지와 유기농 라벤더 향이 블렌딩 되어 있어 아기의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숙면을 돕는다. 출산 후 아기의 건강이 우려되어 무향의 제품만 사용해온 엄마도 안전하고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다.

▲ 아기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바운서

출산을 앞둔 친구나 가족에게 아기로부터 잠시 휴식을 선사하고 싶다면 바운서를 고려해보자. 바운서는 의자 형태로 움직임이 있어 아기를 재우거나 달래고 혼자 놀게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네덜란드 육아 브랜드 뉴나의 `리프(leaf) 바운서` 는 나뭇잎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의자다. 부드러운 흔들림이 아이가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전원에 연결하지 않고도 손으로 한 번 밀어주면 최대 2분 동안 움직임이 지속돼 아기의 편안한 휴식과 숙면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아이가 엄마의 배 속에 있었을 때와 같은 각도인 27도로 설계돼 편안함을 선사하고, 좌우로 움직이는 동안에도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부모도 아이도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고정모드로 최대 60kg까지 사용할 수 있어 아이 성장에 따라 바운서에서 유아 소파로도 사용 가능해 경제적이다. 호흡수가 많고 골반이 형성되지 않은 신생아의 좌골과 복부를 압박하지 않는 3점식 안전벨트도 설치돼 안심하고 눕히고 앉힐 수 있다.

▲ 3D 입체 자외선 살균이 가능한 젖병소독기

젖병 소독기는 육아용품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 직접 삶아서 소독하는 과정이 번거로워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필수 육아용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유팡플러스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젖병소독기 중 가장 큰 용량으로 젖병부터 공갈젖꼭지, 치발기, 인형 등 각종 아기용품과 주방도구 등을 소독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유팡플러스에는 빗각으로 기울어진 자외선램프에 회전하는 3D입체 살균 기능이 탑재되어 물건들을 더욱 꼼꼼히 소독할 수 있다. 또한 투 도어(TWO DOOR)의 감각적인 라운드 형태와 3가지 컬러로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엄마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송이기자 songy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