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북한이 남북 고위급 회담을 갑작스럽게 취소했지만 남북 경협주에 대한 관심을 여전히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남북 화해 무드 자체가 훼손된 것은 아닌 데다 미국 국채금리 상승, 환율과 유가 변수 등으로 주도주 부재에 따른 경협주에 대한 관심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경협주라고 해서 덮어놓고 투자하기보다는 이익 가시성을 기준으로 업종별, 종목별로 차별적 접근을 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북 모멘텀을 상대적으로 누리지 못했던 건설기계 관련주에 관심을 높여가도록 하자.
기대감 여전한 남북 경협주...스탁론으로 매입전략 짜볼까?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대 업계 최저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3%대 업계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CMG제약, 푸른기술, 인스코비, 네이처셀, 코디엠, 셀트리온제약, 삼성중공업, 보락, 우리기술, 계양전기우

연 3%대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hk/hkstock/hk_histock.html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