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사동호랭이 회생 계획안 인가…"10년간 빚 12억 갚아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사동호랭이 회생 계획안 인가 / 사진 = JTBC
    신사동호랭이 회생 계획안 인가 / 사진 = JTBC
    유명 작곡가 신사동호랭이(본명 이호양)가 법원으로부터 회생계획 인가를 받았다.

    서울회생법원은 지난 10일 신사동호랭이에 대한 회생절차 관계인집회를 열고 채권자의 약 69%의 동의로 회생 계획안을 통과시켰다.

    신사동호랭이는 약 17억 원 상당의 채무 중 30%를 탕감 받고 나머지 70%에 해당하는 12억 원은 10년에 걸쳐 갚기로 했다. 그는 저작권 수입금으로 채무를 변제하게 된다.

    법원 관계자는 "이날 오전까지도 가결 요건에 이르는 채권자 동의를 받지 못한 상태였지만 재판부가 채무자와 채권자들 사이에 협의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최종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사동호랭이는 지난해 9월 17억원 상당의 채무를 진 상태에서 법원에 회생을 신청했다.

    한편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인 신사동호랭이는 EXID '위 아래', 모모랜드 '뿜뿜', 에이핑크 'MY MY', 'LUV', 'Remember', 'FIVE', 티아라 '롤리폴리', '보핍보핍(Bo Peep Bo Peep)', 포미닛 '핫이슈(Hot Issue)', 쥬얼리 '모두 다 쉿'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었다.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신사동호랭이의 곡 수는 120곡에 이른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역시 '아바타'였나…

      영화 '아바타: 불과 재'가 개봉 17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또 한 번 흥행 이정표를 세웠다. 2025년 연말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데 이어, 2026년 새해 극장가의 문을 여는 대표 흥행작...

    2. 2

      고현정, 'SBS 연기대상' 불참 속…"후진 일도 많았다" 의미심장 글

      배우 고현정이 2026년 신년을 맞기에 앞서 2025년을 돌아보면서 의미심장한 표현을 해 주목받고 있다.고현정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995년 난 일본에 살았다"면서 "'롱 배케이션...

    3. 3

      올해 '엑방원' 다 본다…"워너원 리얼리티 상반기 공개"

      그룹 워너원이 올해 상반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엠넷(Mnet) 관계자는 2일 "워너원 멤버들이 워너블과의 만남을 고민하던 중, 워너블(공식 팬덤명)이 가장 좋아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에 뜻을 모았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