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디지털 혁신센터,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은행 본점에 BNK 디지털혁신센터 개소
    그룹 R&D 역량 강화,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및 관련 서비스 개발 추진
    BNK디지털 혁신센터, 개소
    사진설명: BNK금융그룹은 8일 그룹 중심의 디지털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BNK 디지털혁신센터’를 개소했다.(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BNK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BNK금융지주 김지완 회장과 박훈기 그룹디지털총괄부문장)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8일 그룹 중심의 디지털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BNK 디지털혁신센터’를 개소했다.

    부산은행 본점(부산 문현금융단지내 소재) 5층에 문을 연 ‘BNK 디지털혁신센터’는 BNK금융그룹 내 디지털 전문가들의 역량을 집중해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을 연구하는 센터이다.

    앞으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전문가들이 그룹 차원의 디지털 사업모델과 금융 서비스를 연구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BNK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향후 그룹 디지털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디지털 혁신센터 개소와 함께 지난해부터 그룹 디지털총괄부문을 신설하고 디지털금융 관련 연구개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우수대학(포항공대, 한국외대, UNIST, 부산대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등 그룹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박훈기 BNK금융지주 디지털총괄부문장(부사장)은 “BNK 디지털혁신센터를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다양한 디지털 혁신기술을 계열사에 전파하는 등 그룹 계열사 간 원활한 협업을 바탕으로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BNK 디지털혁신센터는 격의 없는 토론과 소통을 위해 사무공간을 개방형으로 구성했다. 각종 세미나 및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미팅룸, 직원들 간 소통 공간인 아이디어 라운지, 업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1인 업무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우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전직 경찰관, 집행유예 선고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숨진 배우 이선균 씨의 수사 정보를 유출한 전직 경찰관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인천지법 형사11단독 김샛별 판사는 17일 선고 공판에서 공무상비밀누설 등 혐의로 기소된 30대 A 전 ...

    2. 2

      한동대 신임 총장에 박성진

      한동대 제8대 총장에 박성진 포스텍 교수(사진)가 17일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2월부터 2030년 1월까지 4년이다.박 신임 총장은 1991년 포스텍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박사 학위를 받...

    3. 3

      '음주 뺑소니' 김호중, 성탄절 특사 물거품…가석방 '부적격' 판단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내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34)이 '성탄절 특사' 가석방 심사에서 부적격 판단을 받았다.17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산하 가석방심사위원회는 이날 가석방 대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