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게임 사업 확대…한중 협력 모델 개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2일 신규 사업부문인 콘텐츠·게임 사업을 확대하고 개발사 중심의 한중 협력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명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개발사 중심으로 투자와 기업 인수·합병(M&A)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개발사를 통한 한중 협력모델이나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며 개발사 중심의 사업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한 사장은 기존 한국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중국 개발사가 게임을 개발하는 형태를 뛰어넘어 중국에서 인지도 있는 IP를 한국 개발사가 활용, 중국으로 역수출하는 모델 등 기존 모델과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기로 했다.

회사는 향후 개발사 중심의 전략을 토대로 중국 시장을 중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 사장은 "회사의 토대인 스카이문스 그룹과 우리 회사는 중국 시장을 잘 알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요즘 게임산업은 글로벌 사업으로 진입하지 못하면 살아나기 힘든 만큼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이 가능한 콘텐츠나 게임회사에 한국, 중국을 가리지 않고 적극적인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이 같은 전략의 첫 단추로 회사가 자체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드래곤라자2'를 선보인다. 드래곤라자2는 지난 3월 진행한 중국 1차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서버 오픈 2시간이 되지 않아 목표인원 4000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명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최고경영자(CEO)
한명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최고경영자(CEO)
회사는 중국 시장 반응을 토대로 태국 CBT를 진행한 뒤 한국 시장 런칭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 사장은 "중국은 시장이 커서 게임 하나에 최소 반년에서 6년 동안 라이프 사이클을 가지고 가는데, 한국은 이에 비해 게임의 생명이 비교적 짧다"며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향후 회사가 협업하거나 투자하는 개발사들과 첫 런칭을 중국 시장에서 하는 구조로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인수한 서화정보통신의 주력사업인 정보통신기술(ICT) 정체성도 게임 사업과 함께 유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그는 "회사의 강점인 ICT 사업 부문에서는 중국 및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협업 파트너들을 만들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이동통신업 중계기사업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회사는 지난해 4월 서화정보통신을 인수한 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로 사명을 변경, 기존 ICT 사업에 게임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가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