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램 강세 지속…플렉서블 OLED 턴어라운드 전망-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10일 D램 가격의 강세가 지속되고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턴어라운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은 "최근 채널 체크에 따르면 PC와 서버 제조 업체들은 D램 가격 상승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고용량 제품에 밸류 프리미엄도 반영해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박 연구원은 "스마트폰 제조 업체들은 디스플레이, 메탈, 서킷 보드 등의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있어, 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재료비(BoM Cost) 부담이 크지 않다"고 파악했다.

    그는 이를 전방으로 하고 있는 PC와 서버 D램은 고용량 제품의 수요 증가에 따른 가격 강세가 지속되고, 모바일 D램은 안정적인 공급을 원하는 스마트폰 업체들의 요구에 따라 안정적인 가격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부문 실적이 2분기말부터 턴어라운드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경성OLED는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1년여간의 물량 감소가 일단락되고, 플렉서블OLED는 '갤럭시S9 판매 호조와 신규 아이폰 출시'에 따른 출하량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키움증권은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부문 영업이익도 상반기 4200억원에서 하반기 2조7700억원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다만 애플 플렉서블 OLED의 경우 2019년에 대대적인 스펙 변경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당분간은 관련 공급 체인이 아닌 삼성디스플레이에 투자를 집중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