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경남 기초단체장 후보 면접…단수추천·경선여부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경남도당이 7일 시장·군수 후보 공천 응모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했다.
    민주당, 경남 기초단체장 후보 면접…단수추천·경선여부 결정
    지난 2일 단수 추천을 한 김해시장 후보 등 6곳의 시장·군수 후보를 제외한 창원시 등 12개 시·군의 단체장 후보 공천 신청자를 대상으로 도당 사무실에서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면접을 한 시·군은 공천 신청자가 2명 이상인 지자체다.

    경남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천관리위) 위원들은 당 정체성, 본선 경쟁력, 도덕성 등을 중심으로 후보자별로 5분 정도씩 개별 면접을 했다.

    공천관리위는 면접 결과를 토대로 단수추천을 할지, 경선을 할지, 후보자 재공모를 할지 결정할 예정이다.

    공천관리위는 앞서 김해시장 후보에 허성곤 현 시장, 산청군수 후보에 허기도 현 군수, 고성군수 후보에 백두현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단수로 추천했다.

    또 의령군수 후보에 김충규 전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통영시장 후보에 강석주 전 경남도의원, 남해군수 후보에 장충남 전 경남도지사 비서실장을 각각 단수 추천한 바 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오는 20일을 전후로 경남 18개 시·군 단체장 후보 공천을 마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韓 경제는 회색코뿔소 상황…기획과 예산 연동시켜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29일 "한국경제는 인구위기, 양극화, 지방소멸 등의 위기를 모두 알고 있었고, 경고가 있었음에도 방관했던 회색코뿔소 상황"이라고 말했다.이 후보자는 이날 임시 집무실이 마련된 서울 ...

    2. 2

      李대통령 청와대 첫 출근...'용산 시대'와 작별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약 7개월 만인 오늘(29일) 처음으로 청와대에 출근했습니다. 대통령의 청와대 출근은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일인 2022년 5월 9일 이후 1천330일 만입니다.오늘 0시, 청와대에는 국가수반을...

    3. 3

      李대통령 지지율 박스권 53.2%…민주 44.5%·국힘 35.7%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3.2%로 지난주보다 0.2%포인트(p) 하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9일 나왔다.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22∼26일(25일 제외) 전국 18세 이상 200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