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의 묻지마 때리기…대선 이후 17개 기업 트윗 저격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마존에 연일 포문을 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016년 대선 이후 트윗을 통해 공개 비난한 기업이 17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CNN머니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의 묻지마 때리기…대선 이후 17개 기업 트윗 저격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 후 트윗 공격을 받은 기업은 ▲ ABC뉴스 ▲ 아마존 ▲ 보잉 ▲ CBS ▲ CNN ▲ 컴캐스트·MSNBC·NBC ▲ 델타 ▲ ESPN ▲ 페이스북 ▲ 제너럴모터스(GM) ▲ 록히드마틴 ▲ 머크 ▲ 뉴욕타임스(NYT) ▲ NFL ▲ 노드스트롬 ▲ 도요타 ▲ 워싱턴포스트(WP) 등 총 17개다.

    이들 기업이 고용한 직업 수만 175만 명에 이르고, 총 시가총액 규모도 수천억 달러에 달한다.

    이 중에는 트럼프와 껄끄러운 관계인 언론사 7곳이 포함됐다.

    특히 대선 때부터 트럼프에 비판적이었던 CNN과 WP는 그의 집중포화 대상이 됐다.

    트럼프는 CNN에 대해선 "현재까지 상대한 사람 중 가장 부정직한 그룹"이라고 쏘아붙였고, WP는 "아마존 비과세 독점 조사를 막은 로비스트의 무기이자 가짜뉴스"라고 일침을 가했다.

    보잉, 델타 등 미국 대표 항공업체들도 트럼프의 공격을 피해가지 못했다.

    트럼프는 대통령으로 당선된 다음 달 에어포스원 제작 비용이 40억 달러에 이른다며 보잉의 높은 운영비를 비판했다.

    또 지난해 자신의 반(反)이민 행정명령 때문에 공항에서 혼란이 빚어지자 이는 델타항공 컴퓨터 마비 때문이라며 책임을 떠넘기기도 했다.
    트럼프의 묻지마 때리기…대선 이후 17개 기업 트윗 저격했다
    가족 등 개인사유로 기업을 비난한 경우도 있었다.

    트럼프는 백화점체인 노드스트롬은 이방카 트럼프의 브랜드를 기준 미달로 퇴출하자 "노드스트롬은 내 딸을 매우 불공정하게 대우했다"며 불만을 표했다.

    CNN머니는 앞서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도 가격을 올린 철강 업체들을 공개 비판했지만 트럼프의 트윗 공격은 이처럼 정책적인 문제로 보이지 않는다고 일침했다.

    역사학자 티모시 나프탈리는 트럼프의 수법은 비밀리에 언론을 공격한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과 비슷한 점이 있다며 "대통령이 인지된 반대자들에게 망신을 주려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식 매운맛' 드라마 일냈다…日열도 뒤흔든 충격적 결과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일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원제 私の夫と結婚して, 이하 '일본판 내남결')가 일본에서 올해 가장 주목받은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구글이 발표한...

    2. 2

      WSJ '올해의 핫템'에 컵라면·테일러 스위프트 반지 등 선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주인공들이 먹은 컵라면이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선정한 '올해의 핫 아이템'에 올랐다.22일(현지시간) WSJ은 '올해 문...

    3. 3

      금·은 값, 역대 최고치 경신…美, 베네수엘라 침공 본격화에 급등 [HK영상]

      영상=로이터 / 편집=윤신애PD미국이 카리브해 지역에 병력을 증강 배치하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3일(현지시간) 금과 은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 인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