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형 구제역 백신 접종 전국 돼지농가로 확대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식품부 "위험지역 백신접종 완료…나머지 지역도 순차적으로 추진"

    정부가 최근 경기도 김포 돼지농가에서 A형 구제역이 발생한 데 따른 위험지역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30일부터는 나머지 지역 돼지농가에 대해서도 백신 접종을 시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김포 돼지농가의 A형 구제역 발생에 따른 인근 위험지역 백신접종을 29일 모두 완료했으며 30일부터는 전국의 비접종 지역 돼지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구제역 발생지와 인근 지역인 경기·인천·충남 지역의 모든 돼지와 전국의 어미돼지에 대해 지난 27∼29일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말에는 구제역 발생지인 경기도와 연접한 강원도 지역에 대한 백신 접종을 하고, 그동안 구제역이 발생했던 충북과 전북 지역에 이어 경북 등 나머지 4개도와 6개 광역시에 대해서도 4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접종을 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또 1차 구제역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 4월 말부터는 순차적으로 2차 백신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백신 접종 등을 위해 방문하는 출입 차량이나 사람에 대해 소독을 철저히 하고 가축에 대한 꼼꼼한 임상관찰과 농장 소독 등 차단방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며 구제역 의심증상을 발견하면 방역기관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축산농가에 당부했다.
    A형 구제역 백신 접종 전국 돼지농가로 확대 시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