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 " 5G·IoT 등 신수요 확대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 " 5G·IoT 등 신수요 확대될 것"
    "올해 부품 시장은 5G(5세대), IoT(사물인터넷), 전장 등 새로운 응용처가 확대되고 고용량, 고부가 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김기남 삼성전자 사장은 23일 오전 9시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제4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올해 DS부문의 사업 전망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김 사장은 메모리 사업은 "2세대 10나노급 D램, 5세대 V낸드 등 고부가 제품을 안정적으로 확대해 초격차 전략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파운드리 사업의 경우 내년 세계 최초 7나도 EUV 적용 제품 양산을 위해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시스템LSI 사업은 SoC, 이미지 센서 등 차세대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모바일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LCD(액정표시장치)는 고부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타옷 입은 강아지 사진 올렸다가…"이 정도일 줄은" 잭팟 [트렌드+]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가 기업 홍보 이벤트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 이미지가 대중화하면서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AI를 찾는 경우가 늘어난 영향이다. 하루 만에 10만명이 AI 이벤트를 찾는 등 생성...

    2. 2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3. 3

      '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