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리하우스는 인테리어 리모델링에 필요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유통 브랜드다. 한샘리하우스는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 발전에 공헌한다’는 한샘의 기업철학 아래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과 인테리어 리모델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한샘, 행복을 재충전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 솔루션
한샘은 2009년부터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핵심역량을 찾아 본격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2000년대 후반 부엌가구 구매 행태가 주택 리모델링 공사의 일부로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진행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이 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전국의 업체들과 제휴했다. 당시 출시된 부엌가구 브랜드가 한샘ik(아이케이, Interior Kitchen)다.

부엌가구 유통으로 시작한 한샘ik는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 부문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2012년 하반기에는 대형 매장인 한샘리하우스 전시장 1호점을 열었다. 한샘리하우스 전시장은 한샘 공간을 실(室) 단위와 스타일별로 꾸며 리모델링을 앞둔 고객이 실제로 체험해보고 선택할 수 있는 150~4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2016년 8월에는 한샘ik를 한샘리하우스(rehaus)로 변경했다. 리하우스는 부엌뿐만 아니라 욕실,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까지 집 전체 공간에 대한 제안을 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한샘은 앞으로도 리하우스 전시장을 추가로 열어 유통망을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건자재 시장의 진출을 발판으로 인테리어 스타일 패키지 판매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목표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