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교합에 불편이 없다면 치아교정 없이 노교정 양악수술로 가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악수술은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위아래 턱을 동시에 절골하여 턱 뼈와 치아의 불규칙성을 바로잡아 비대칭을 교정하는 수술방법으로, 턱의 기능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긴 얼굴과 심한 안면 비대칭, 주걱턱 등 턱뼈와 치아의 부정교합을 바로 잡고 얼굴뼈의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한다.
특히 양악수술이 필요한 돌출입의 경우 일반적인 돌출입, 즉 잇몸뼈가 돌출된 정도에 따라 주걱 돌출, 긴얼굴 돌출, 비대칭 돌출, 무턱돌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돌출입 수술로 얼굴의 길이를 줄이거나 부정 교합을 개선할 수 없을 때 필요하다.
하지만 간혹 교합에는 문제가 없지만 돌출입이나 긴 얼굴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치아 교정 없이 양악수술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한 ‘노교정 양악수술’로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노교정 양악수술은 치아교정을 생략하기 때문에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돌출입이나 주걱턱, 안면비대칭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해서 누구나 수술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정확한 적용 가능여부는 정밀 검진 및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 후에 결정된다.
노교정 양악수술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대상으로는 양악수술과 치아교정을 했지만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거나, 이미 치아교정을 완료한 주걱턱 환자, 정상 교합임에도 외형변화가 절실한 환자, 치아교합에 문제가 없는 돌출입 환자, 정상교합이지만 턱관절 장애가 있는 환자, 현재 교합에 큰 불편이 없으면서 양악수술 후의 치아 교정이 부담스러운 환자 등이 있다.
아이디병원의 노교정 양악수술은 기존 양악수술과 다르게 하악-상악 순서로 수술하는 리버스 셋업 테크닉을 사용하여 비교적 불안정한 하악을 먼저 재위치 시켜 턱관절의 안정성을 확보한 뒤 상악을 재 위치시키기 때문에, 수술적 오차 및 턱관절의 불안정성을 최소화하여 턱관절을 정상 위치로 되돌려 놓는다.
또한 7체크 시스템으로(수술직전, 하악 절제 후, 하악 고정 후, 상악 절제 전/후, 상악 고정 후, 수술부위 봉합 후) 치아교합을 7번 이상 확인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수술하며, 초정밀 턱관절 등록시스템과 관절 유지술, 교합유지술로 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본원의 핵심기술력이 더해졌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태성원장은 “안전한 양악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신경선 주행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필수이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의의 협진이 이루어지는 의료기관에서 정밀 진단과 심도 깊은 상담을 토대로 수술을 진행한다면 신경 손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고 조언했다.
여전히 양악수술 병원의 선택 기준을 저렴한 양악수술비용, 양악수술가격, 양악수술잘하는곳, 양악수술유명한곳 등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양악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숙련된 전문의 유무와 더불어 해당 병원의 양악수술방법과 양악수술과정, 발생 가능한 부작용까지 충분히 알아본 후 자신에게 알맞은 양악수술방법과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