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귀경·출국객 몰리는 설 연휴… 공항철도 연장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귀경·출국객 몰리는 설 연휴… 공항철도 연장 운행
    공항철도는 설 연휴 기간 귀경객과 해외 출국객 교통 편의를 위해 열차를 연장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설 연휴가 시작될 이달 14∼15일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인천공항2터미널역행 첫차는 평소보다 47분 빠른 오전 4시 33분에 출발한다.

    각 역사의 첫차 시각도 공덕역 오전 4시 37분, 홍대입구역 오전 4시 40분,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오전 4시 44분, 김포공항역 오전 4시 55분 등으로 앞당겨진다.

    연휴 막바지인 이달 16∼17일에는 귀경객을 위한 심야 임시열차 4대를 투입해 막차 운행 시간을 연장한다.

    인천공항2터미널역발 막차 시각은 기존 오후 11시 50분에서 오전 1시 15분으로, 서울역발 막차 시각은 오전 0시에서 오전 1시 10분으로 연장된다.

    이 기간 인천공항2터미널역발 막차는 다음날 오전 1시 15분에 출발해 오전 2시 9분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 도착한다.

    서울역발 막차는 다음날 오전 1시 10분에 출발해 오전 1시 44분 검암역에 도착한다.

    연휴 기간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는 탐승 수속 카운터를 기존의 2배인 최대 16개까지 늘려 수하물 처리 용량을 늘린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연휴 기간 돌발 상황에 대비해 각 분야별 비상대응반도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