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날씨]'서울 -14도' 한파 절정…내일 아침기온도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까지 한파 이어질 듯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화요일인 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오늘 낮 기온은 대부분 영하권에 머물겠다.

    내일 아침기온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15도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매우 춥겠다.

    기상청은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3도, 수원 -14도, 춘천 -19도, 강릉 -12도, 청주 -12도, 대전 -14도, 전주 -12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9도, 제주 -1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수원 -5도, 춘천 -6도, 강릉 -3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0도, 제주 1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해기차에 의해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특히 전라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에는 눈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많은 눈이 쌓여 있고 전라서해안은 오늘 밤까지, 제주도와 울릉도는 내일까지 눈이 이어갰다. 기상청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40㎝,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2~7㎝, 전북서해안, 전남(서해안과 동부 제외) 1~5㎝, 충남서해안 1~3㎝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10~40㎜,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5㎜ 내외, 전북서해안, 전남(서해안과 동부 제외), 충남서해안 5㎜ 미만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맥스, 오너 2세 나란히 부회장 승진…"화장품 ODM 고도화, 신사업 확장"

      코스맥스그룹이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의 장남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와 차남 이병주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를 나란히 부회장으로 승진시키며 그룹의 미래 성장 로드맵을 구체화하는 모양새...

    2. 2

      '완전체' 뉴진스 못 본다…하니 복귀, 다니엘 가족엔 '법적 대응' [종합]

      결국 '완전체' 뉴진스는 볼 수 없게 됐다. 멤버 해린·혜인에 이어 하니가 복귀했지만, 다니엘은 어도어로부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받았다. 민지는 어도어와의 논의를 이어가는 중이다.어도어는 ...

    3. 3

      연매협 "미등록 기획사, 업계 질서 교란…늦장 등록해도 고발"

      일부 유명 연예인들이 법정 의무인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을 하지 않은 채 1인 또는 가족 기획사를 운영해온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된 가운데 사단법인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가 공식 입장을 내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