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남북대화 좋은 일…평창올림픽 이후 누가 알겠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페이스북
    /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페이스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이뤄지고 있는 남북간 대화에 대해 좋은 일이라고 평가했다.

    2일(현지시간)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성호 씨 등 탈북자 8명을 백악관으로 초청해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 대통령과 통화했는데, 그들(남북)은 (평창) 올림픽과 관련해서 대화 중이다"며 "그것은 나쁘지 않은 것으로 좋은 것이다.우리는 좋은 통화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베 총리와도 좋은 통화를 했다"고 전한 뒤 "매우 까다로운 상황이다"며 "그러나 우리는 상황이 어떻게 될지 알게 될 것"이라고 했다.

    다만 평창올림픽 이후 상황에 대해서는 "그 다음은 누가 알겠느냐. 우리는 알게 될 것이다. 매우 빨리 알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봉황기 다시 걸린 청와대…3년7개월 만에 복귀

      대통령실의 공식 명칭이 '청와대'로 변경된 29일 0시 청와대 본관 앞에 봉황기가 다시 게양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부터 청와대 집무실로 출근한다. 대통령의 청와대 복귀는 2022년 5월 이후 ...

    2. 2

      이혜훈 "반대진영에 나라곳간 맡긴 李…통합 진정성 느껴"

      대통령실은 28일 보수 진영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한 데 대해 “통합과 실용이라는 인사 원칙이 이번에도 지켜졌다”고 했다. 실력이 있다면 보수·...

    3. 3

      국힘, 이혜훈 제명…"최악의 해당 행위"

      국민의힘은 28일 자당 소속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되자 즉각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을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 전 의원은 당협위원장 신분으로 이재명 정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