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400만 돌파…생보사 최초
흥국생명은 지난 1일 블로그 누적방문자가 400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포털을 통해 블로그를 운영중인 생명보험사 중 최초다.

2015년 1월에 오픈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흥국생명 블로그는 'Life is Art'라는 콘셉트로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보험사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문화, 예술, 생활 정보 등 차별화 된 콘텐츠들을 게시하고 있다.

그 중 온·오프라인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아트데이-시네마토크'의 경우 3년째 진행되는 흥국생명의 대표 마케팅 활동이다. 회당 30:1의 경쟁률을 보일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크다.

또한 최근 맺어진 세종문화회관과의 제휴 협약을 통해 세종문화회관의 문화 콘텐츠를 홍보하는 등 딱딱하고 어려운 금융기관의 이미지를 벗어나 젊고 활기찬 소통의 이미지로 탈바꿈 하는데 노력한 것이 400만명 돌파의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흥국생명 측은 설명했다.

흥국생명은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4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4글자로 말해요'를 진행한다.

'흥국생명+벌써사백+앞으로도+함께해요' 등과 같이 4글자를 활용해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2018년이 흥국생명 창립 60주년인 만큼 SNS를 통해 고객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문화, 생활, 건강 정보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고객의 일상이 더욱 풍요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