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내년 국방예산 760조원 요청할 듯…올해보다 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내년 국방예산 760조원 요청할 듯…올해보다 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19년 국방 예산으로 7천160억 달러(약 760조 원)를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가 정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제임스 매티스 국방부 장관의 승리이자, 믹 멀베이니 백악관 예산관리국장과 같이 재정적자를 우려하는 '매파'의 패배라고 WP는 전했다.

    매티스 장관은 최근 발표한 '2018 국방전략'에서 중국, 러시아와의 경쟁이 국가안보의 최우선이라며 이를 위한 전략 재편을 강조했다.

    또 미 군사력 약화의 원인으로 훈련과 군비 증강을 위한 예산 부족, 장기적인 예산마련 시스템의 부재 등을 들었다.

    올해 국방부 예산이 아직 의회에서 통과되지는 않았으나, 현 예산안에 포함된 국방부 예산이 그대로 확정되고 트럼프 대통령이 실제로 7천160억 달러를 요청할 경우 내년 미 국방부 예산은 올해보다 7% 이상 증가하게 된다.

    지난해 6천340억 달러(약 676조 원)와 비교하면 13%가량 늘어나는 셈이다.

    2019년 국방 예산은 국방부 연례 예산과 진행 중인 전쟁 비용, 핵무기 유지보수 비용 등에 쓰일 전망이다.

    미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의 마크 캔시언은 "국방예산의 큰 증가로, 트럼프 정부가 몹시 공격적인 방위 전략에 자원을 투입한다는 걸 의미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내년 국방예산 760조원 요청할 듯…올해보다 7%↑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 매체 "한국 김치, 반값도 안 되는 중국산에 밀렸다"

      김치 종주국 한국에서 국산 김치가 값싼 중국산 김치에 밀려 설 자리를 잃어간다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22일(현지시간) "한국은 김치를 수출하는 나라지만, 이제는 수입량이 수출량을 웃도는 구...

    2. 2

      내년부터 부부끼리 '19금' 공유해도 처벌받는 '이 나라'

      내년부터 중국에서 부부나 친구 사이에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음란물을 주고받을 경우 처벌받을 수 있게 됐다. 다만 금지 대상의 음란물에 대한 정의가 모호한데다 친밀한 관계인 사람들 간의 사적 대화가 처벌될 수 있다...

    3. 3

      레오 14세 교황 "하루만이라도 온 세상에 24시간 평화" 촉구

      올 5월 즉위한 레오 14세 교황이 즉위 후 첫 성탄절을 이틀 앞둔 23일(현지 시간) 전 세계의 분쟁 종식을 호소했다.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협상이 교착에 빠지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가자전쟁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