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피부트러블 '이렇게' 관리하세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분과 유분 균형 유지 중요…트러블 계속되면 피부과 진료 받아야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이 남아 껍질이 벗겨지는 것처럼 하얗게 일어나게 되는데, 이런 각질이 쌓이게 되면 피부가 좋지 않아 보일뿐 아니라 방치 시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는 피부 건조증, 각피증, 홍조현상이 있으며 아토피 피부염이나 여드름 등이 악화되거나 유발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러한 겨울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 속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주고 잦은 목욕이나 사우나, 찜질방, 강한 세정세, 때를 미는 목욕 습관 등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는 행동을 피하며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해 쾌적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피부 트러블이 계속되거나 더욱 악화된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정확한 피부 상태를 진단 받고, 그에 맞는 처방을 받아야 한다. 특히, 수능을 마친 학생들의 경우 여유로운 시간을 활용해 겨울철 더욱 악화될 수 있는 여드름이나 장기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한 잡티 케어 등의 피부관리에 나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종시 피부과·성형외과 연세에스의원 관계자는 “해마다 겨울철이면 계절적인 요인과 함께 수험생 피부관리 수요 증가 등 다양한 이유로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어난다”며 “특히 올해는 역대급 한파로 인해 세종시뿐 아니라 인근 대전시, 청주시, 공주시에서도 겨울 피부 트러블 치료와 수험생 피부관리를 위해 내원하는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세종시 나성동 백화점 예정부지 4층으로 진료장소를 옮긴 세종시 피부과 연세에스의원은 강남, 압구정, 홍대 등에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3인의 전문의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수입 명품 레이저 등 최신 피부과 장비를 갖춰 피부 트러블 해결을 위한 맞춤형 피부 시술을 비롯해 필러, 보톡스, 기미 등 피부과 토탈케어 원스톱 진료 서비스와 수험생 피부관리를 위한 여드름 케어, 잡티 케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