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상] 서울대학교 찾은 평창올림픽 성화..."렛츠 고 평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상] 서울대학교 찾은 평창올림픽 성화..."렛츠 고 평창!"

    평창동계올림픽 서울구간 성화봉송 마지막 날인 16일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 올림픽 성화가 도착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서울대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그리고 학생들이 함께했다. 특히 성화봉송에 외국인 참가자 2명은 “렛츠 고 평창!”을 연이어 외치는 등 적극적으로 성화 봉송에 참여했다.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한다"며"서울대학교 캠퍼스 가족들도 함께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스파이더 봉송이다. 성화봉송은 주자봉송과 차량봉송, 이색 및 스파이더 봉송으로 나뉜다. 스파이더 봉송이란 교통여건 등으로 봉송단 전체가 가기 어려운 일부 지역을 소규모 봉송단을 구성해 별도로 운영하는 구간을 뜻한다.

    한편 올림픽 서울구간 성화봉송은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진행됐다. 서울구간 성화봉송은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600여 명이 나눠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 성화봉송 마지막 주자는 배우 박보검과 걸그룹 마마무로 알려졌다.
    [영상] 서울대학교 찾은 평창올림픽 성화..."렛츠 고 평창!"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2026년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내년도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방향과 주요 사업 안내를 위한 ‘2026년 스포츠산업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

    2. 2

      월드컵 입장권이 1280만원이라고?…축구팬들 '부글부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입장권 가격이 직전 월드컵 당시보다 크게 뛰면서 축구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11일(현지시간) AP,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독일축구협회가 공개한 내년 월드컵 ...

    3. 3

      월드컵 입장권 살 수 있다…한국 게임 보려면 86만원 필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입장권 판매가 시작됐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조별리그 세 경기를 관람하려면 최소 585달러(약 86만원)가 필요할 전망이다.12일(한국시간) FIFA는 에 따르면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