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5대주주' 워런 버핏 "팀 쿡 구애에도 삼성 폴더폰 사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의 5대 주주인 버크셔 해서웨이의 워런 버핏 회장이 아이폰을 구입하라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구애에도 삼성전자의 구형 폴더폰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버핏 회장은 10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출연해 "내가 애플 아이폰을 사면 모든 게 끝난다.

    최후의 1인이 아이폰을 사는 것"이라며 아이폰이 아직 공급 과잉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쿡 CEO가 이번에도 크리스마스카드를 보내 내게 아이폰을 팔겠다고 말했다"며 "쿡 CEO가 매년 크리스마스에 이런 독촉장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버핏 회장은 이날 출연에서 삼성 폴더폰을 꺼내들어 보여주기도 했다.

    팩트셋에 따르면 버크셔 해서웨이는 애플 5대 주주로, 230억 달러(24조6천억 원) 상당의 애플 주식 1억3천400만 주를 보유하고 있다.

    버핏 회장은 2016년 애플 주식을 사기 시작한 이후 한 주도 팔지 않았다고 작년 8월 밝힌 적 있다.

    그러나 CNBC는 버핏 회장만 아이폰 사용을 거부하는 것은 아니라며 고가의 아이폰X 출시가 지연되면서 작년 말 애플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약간 줄었다고 전했다.
    '애플 5대주주' 워런 버핏 "팀 쿡 구애에도 삼성 폴더폰 사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업부, 제조업 AI 전환에 7000억 투입

      HD현대미포는 국책과제로 개발한 ‘용접 협동로봇’을 배를 짓는 현장에서 실증한 결과 전체 용접 작업 시간을 12.5% 줄였다. GS칼텍스는 인공지능(AI) 모델을 원유 증류에 적용해 불완전 연소...

    2. 2

      [포토]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개막 직전인 다음달 4일(현지시간)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6K 초고해상도 화질을 지원...

    3. 3

      신한금융, AI 중소기업에 400억 투자

      신한금융그룹이 전담 펀드를 만들어 인공지능(AI) 관련 중소기업에 투자한다. 전국 각지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풀뿌리 혁신기업을 발굴해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2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의 벤처캐피털 계열사인 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