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 수석대표제외 4대4 대표 1시간 접촉… 후속접촉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은 9일 판문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고위급회담에서 수석대표를 제외한 나머지 대표 4명이 참석하는 접촉을 1시간 동안 가졌다.

    1 / 10


    남북은 이날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오후 2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4대 4 접촉을 진행했다.

    이들은 공동보도문 조율 작업 등을 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남북은 연락관을 통해 두 번째 대표접촉 일정을 협의하기로 했다.

    접촉에는 우리 측에서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안문현 국무총리실 심의관, 김기홍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 등 4명이 참석했다.

    북측에서는 전종수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부위원장, 원길우 체육성 부상, 황충성 조평통 부장, 리경식 민족올림픽조직위원회 위원 등 4명이 접촉을 진행했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 등 양측 수석대표들은 이번 접촉에 참여하지 않았다.

    남측 대표단은 앞서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기조발언을 통해 북측에 평창 동계올림픽에 많은 대표단의 파견과 공동입장 및 응원단 파견을 요청했다.

    또 설을 계기로 한 이산가족상봉 행사를 갖자고 했으며 이를 위한 적십자회담의 개최를 제안했다.

    이에 대해 북측은 기조발언에서 고위급 대표단과 민족올림픽위원회 대표단, 선수단, 응원단, 예술단, 참관단, 태권도 시범단, 기자단 등을 파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속보] 민주당 최고위원에 강득구·이성윤·문정복 선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3명을 새로 뽑는 보궐선거에서 강득구(재선)·이성윤(초선)·문정복(재선) 의원이 최종 선출됐다. 비당권파보다 정청래 대표 측 인사가 더 많이 지도부에 입성하면서, ...

    3. 3

      조국, 이준석 회담 제안 거절…"수사 방해 야합"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1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야당 대표 연석회담' 제안을 거절했다.조국혁신당은 이날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조 대표가 이날 당 대변인 입장문을 발송하는 것으로 거절 의사 표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