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빙어축제 등 겨울 축제 선보여
서울랜드는 인기 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한 '라바 눈썰매장'과 도심에서 빙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빙어축제’ 등 다양한 겨울 축제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서울랜드 삼천리동산에 위치한 '라바 눈썰매장'은 입·출구에서부터 눈썰매 슬로프 정상에 이르기까지 눈썰매장 곳곳이 라바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눈썰매를 타는 동안 곳곳에서 라바를 발견하는 재미를 누릴 수 있고 하얀 눈을 배경으로 라바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라바 눈썰매장은 고객의 안전과 편리한 이용을 위해 약 11,500㎡(3,500여 평)의 부지에 유아용(폭 18m, 길이 50m) 슬로프와 일반용(폭 40m, 길이 120m) 슬로프로 나뉘어 운영된다. 눈썰매장의 경사는 어린이 14도, 성인 17도로 연령에 맞게 슬로프를 선택해 속도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쉼터와 푸드코트도 마련되어 있다.

눈썰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성인·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서울랜드 입장요금 별도)이며 자유이용권, 연간회원권 소지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서울랜드 빙어축제에서는 교외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빙어낚시를 체험할 수 있다. 테마파크 최초로 도심 속 자연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빙어 낚시장, 빙어뜰채 체험장, 겨울 이색 먹을 거리로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빙어낚시장에서는 낚싯대로 빠르게 움직이는 빙어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빙어뜰채 체험장에서는 물속을 헤엄치는 빙어들을 뜰채로 낚는 이색체험이 가능해 자녀들의 겨울방학 특별 체험으로도 좋다. 이용요금은 1인 기준으로 빙어낚시장 5,000원, 뜰채 체험장 4,000원이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에는 파도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키즈트레인 등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400평 규모의 실내 놀이시설 베스트키즈와 다양한 종류의 VR 게임을 경험 할 수 있는 VR게이트가 마련되어 있다. 눈앞에서 재미와 반전이 펼쳐지는 마술 공연 퍼니매직쇼, 어린이들에게는 환상의 세계를 선물해주는 호두까기 인형, 화려한 태권도 공연과 고공 무예로 해외 100개 도시에서 초청받은 버라이어티 태권뮤지컬 혼 등 특별 공연 3가지도 선보인다.

한편 서울랜드는 라바 눈썰매장 개장을 기념하며 12월 한 달간 통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월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하나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없이 자유이용권을 70% 할인된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아이템(빨간 목도리, 빨간 장갑, 루돌프 머리띠 등) 착용 후 방문 시 누구나 정상가에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KT와 LG U+ 멤버십 회원은 자유이용권을 60% 할인가에 구입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에게는 1일 자유이용권을 17,000원에 제공(생년월일 확인 가능 서류 제시)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