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상] '군 댓글 관여 의혹' 김태효 전 비서관 검찰 출석 ··· "성실히 조사 임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상] '군 댓글 관여 의혹' 김태효 전 비서관 검찰 출석 현장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사이버사령부의 정치개입 행위에 관여한 의혹을 받고 있는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략비서관이 5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포토라인 앞에 섰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한 김 전 비서관은 포토라인 앞에서 "있는 그대로 사실 관계에 따라 성실하게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영상] '군 댓글 관여 의혹' 김태효 전 비서관 검찰 출석 ··· "성실히 조사 임할 것"
    김 전 비서관이 서울중앙지검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자 기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정치에 개입하는 것 역시 사이버사령부의 업무라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김 전 비서관은 "검찰에 들어가서 말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진 기자들의 질문에 김 전 비서관은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토론 할 수 없다. 검찰에 들어가서 사실관계에 따라 설명하겠다"고 말한 뒤 서울중앙지검 조사실 안으로 향했다.

    지난 28일 검찰은 김 전 비서관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성균관대학교 연구실을 압수수색했다. 관계자는 "의미있는 자료를 일부 확보했다"고 전했다.

    김태효 전 비서관은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국군사이버사령부 증원과 관련한 보고 자리에 배석하고 실무회의도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새만금 이전 주장에…여권 내 갈등 수면 위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전북 새만금 지역으로 이전하자는 주장이 여권 일각에서 제기되면서 더불...

    2. 2

      국힘 지도부, 2일 대통령 주재 신년인사회 불참하고 TK 향하기로

      국민의힘은 장동혁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오는 2일 이재명 대통령이 주재하는 신년인사회에 불참하기로 했다.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 대통령 주재의 신년 인사회 대신 대구·경북 지역 신년...

    3. 3

      정원오·박주민, 오세훈과 양자대결서 '오차범위 내 접전'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더불어민주당의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과 박주민 의원이 오세훈 서울 시장과의 양자대결에서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일 뉴스1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