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남 독립야구단 '블루팬더스' 내달 20일 창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남 독립야구단 '블루팬더스' 내달 20일 창단
    경기도 성남을 연고로 하는 독립야구단 '블루팬더스'가 다음달 20일 창단한다.

    독립야구단은 프로 진출이 좌절된 선수와 프로에서 방출된 선수들이 뛰는 야구팀이다.

    블루팬더스는 '푸르른 꿈과 도전 정신이 가능한 꿈나무'라는 뜻이며,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독립야구단 선수들에게 프로팀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지난 27일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황호양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이상일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 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독립야구단 창단 지원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성남시는 독립야구단 선수 유니폼에 '성남' 명칭 사용권을 준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야탑동 탄천야구장을 선수들에게 무료 지원한다. 사회인 주말 리그나 성남시 학교 운동부 사용에 지장 없는 범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야구학교는 독립야구단 운영을 맡는다. 선수 30여명을 다음달 9일까지 선발해 내년도 3월 리그 참여를 준비한다. 야구학교는 지난 10~11일 1차 입단 테스트를 통해 14명을 선발했다.

    유소년 야구 클리닉, 사회인 야구 무료 교습 등 사회공헌 활동도 한다.

    야구학교는 한국 프로야구의 공식 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의 계열사다.

    분당구 야탑동에 사무실과 실내훈련장을 있으며 지난해 11월 출범했다.

    김응용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이 명예 감독이고, 이상일 전 KBO 사무총장이 사장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아지 학대했다" 지인에 흉기 휘두른 20대 중국인

      자신의 반려동물을 학대했다며 지인을 흉기로 찌른 20대 중국인이 경찰에 붙잡혔다.광주 광산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20대 중국인 A씨를 긴급체포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5시께 광주 광산구 월곡동 한 ...

    2. 2

      뇌물로 받은 샤넬백, 세금 내야할까? [고인선의 택스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父 빚투' 털어낸 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배당금 7억 받아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2연패에 함께한 김혜성이 상금 48만4748달러(약 7억1573만원)를 받는다.19일(한국시간) MLB 사무국에 따르면, 2025시즌 포스트시즌 배당금은 총 1억282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