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명 호텔·관광청 등 8개 전시관에 315개 부스
여행상품 특가 구입하고 세계일주 항공권 경품도
박람회장은 중국, 동남아, 일본, 유럽&미주&남태평양, 항공, 골프&레저&테마, 특별관, 여행상담예약관 등 8개 전시관으로 나뉜다. 전시관 부스에서는 국가별 문화공연과 이벤트, 세계일주 무료항공권 경품행사 등이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박람회장에서는 태국 트렌스젠더들의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를 비롯해 일본 닌자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인 ‘홋카이도 노보리베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쇼’, ‘중국 쓰촨성 변검 쇼’ 등 11가지 해외 유명 공연이 펼쳐진다. 방문객들은 중국 옌지의 전통음식인 온면을 맛보고, 일본 오키나와의 특산 증류주 아와모리를 시음할 수 있다. 다트, 룰렛, 미니양궁, 붓글씨쓰기, 스탬프투어, 스크린골프 등 체험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박람회에서는 여러 여행지와 여행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현장에서 여행상품을 예약하면 싼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의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필리핀 ‘보라카이 5일’ 패키지상품은 29만원부터 판매하며, ‘서유럽 6국 12일’ 상품은 평소 가격보다 50만원가량 싼 322만36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베트남 다낭 5일’ 상품도 39만9000원부터 찾아볼 수 있다.
방문객 중 2명을 추첨해 세계일주 항공권을 주는 ‘골든티켓 이벤트’도 진행한다. 입장권에 연락처를 적어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공식홈페이지에서 초청장을 출력하거나 하나투어앱을 다운로드해서 보여주면 입장할 수 있다. 하나투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어도 무료로 들어갈 수 있다. 박람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이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