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콘텐츠 분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콘텐츠 파트너스데이'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월 23일 목요일, 공덕 서울창업허브서 개최
    콘텐츠 분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콘텐츠 파트너스데이'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오는 11월 23일 목요일 공덕 서울창업허브에서 '콘텐츠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콘텐츠 파트너스데이는 콘텐츠분야 핵심 파트너사와 활발히 교류하고 비즈니스를 무한 확장할 수 있는 콘텐츠 전문 네트워킹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투자자와 미디어, 제작사, 스타트업 기업 등이 함께 모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펼치고 성공사례를 창출하는 콘텐츠 융복합 기회의 장으로 콘텐츠 포럼, 비즈매칭, IR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콘텐츠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업계 선도기업들을 초청, 아세안을 비롯한 남미지역 등 신흥시장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원하는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분야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다양한 나라에서 방영권 수출과 공동제작 등 현지화 전략에 성공한 ㈜그래피직스의 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2부에서는 투자사, 미디어, 유통사 등 실질적인 투자를 원하는 문화콘텐츠 분야 핵심바이어가 찾는 유망 IP를 주제로 한 포럼이 개최된다. 포럼 종료 후에는 바이어와 함께하는 네트워킹과 비즈매칭이 기회가 있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비즈매칭에서는 콘텐츠 제작사, 투자, 미디어, 제조 및 유통업체 등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으로 발굴, 융복합을 통해 획기적 아이템을 창출할 수 있다. EBS, KT Hitel, CJ E&M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바이어와 콘텐츠 창작기업, 뉴미디어(AR, VR) 및 서울창업허브 입주 스타트업 등의 B2B 상담회를 개최하여 사업확대 기반과 콘텐츠 융복합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개 IR에는 '2017 애니버라이어티 제작지원 공모'에 지원, 예선을 통과한 '날아라 슈퍼보드', '노란공룡 디또' 등 7편이 참가한다. 7편 중 1편을 선정하여 SBA, SKB, KBS의 제작비 15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SBA 원스톱 지원서비스' 부스, '기업 홍보' 부스를 개설, 다양한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모바일 게임 개발사 '나날이'에서 '후르츠어택 VR', '샐리의 법칙' 등 콘텐츠와 뉴미디어간의 융복합이 이루어진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콘텐츠산업본부장은 "이번 콘텐츠 파트너스데이를 통해 콘텐츠업계 부가가치 창출이 활발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콘텐츠 전문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BA는 서울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증진에 힘쓰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용 부진, AI 영향"…노동력 대체에 '구조적 실업' 우려

      인공지능(AI)이 노동시장에 구조적 실업을 늘리는 등의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21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김좌겸 한은 뉴욕사무소 차장은 이날 공개한 '2026년 미국경제 전망 및 ...

    2. 2

      신라·신세계 빠지자…세계 1위 면세업체 아볼타 인천공항 눈독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글로벌 1위 면세업체인 스위스 아볼타의 참전이 유력해지고 있다. 반면 입찰이 유력했던 중국국영면세그룹(CDFG)은 실적 부진으로 관망세에 들어갔다. 21일...

    3. 3

      '스마트 댐 시스템' 구축…AI·드론으로 수문 실시간 관리한다

      드론 등 첨단장비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댐을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이 37개 국가 댐에 모두 탑재됐다.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국 37개 국가 댐을&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