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英 신문 "사우디 국왕, 내주 왕세자에게 왕위 이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우디아라비아 살만(81) 국왕이 내주 모하마드 빈살만(32) 왕세자에게 왕위를 이양할 계획이라고 영국 대중지 데일리 메일이 왕실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살만 국왕이 내주 빈살만 왕세자의 국왕 임명을 발표할 것"이라며"살만 국왕은 영국 여왕의 역할(명목상 국가원수)을 할 것이다.

    오직 '성지 관리인'(Custodian of the Holy Shrines) 타이틀만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통은 빈살만 왕세자가 왕위에 오른 후에는 이란으로 초점을 옮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왕세자는 이란과 (이란의 지원을 받는 레바논의) 헤즈볼라를 쳐야 한다는 확신에 차있다"며 "왕가 원로들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왕세자의 다음 목표다.

    그는 레바논에서 시작할 계획이며 이스라엘의 군사적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고령의 사촌으로부터 왕세자 직을 물려받은 빈살만 왕세자가 이달 초 부패 청산을 명분으로 왕자 11명과 전현직 장관 수십 명을 체포하며 숙청에 나서자 왕위 승계를 위한 정지작업에 나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다.
    英 신문 "사우디 국왕, 내주 왕세자에게 왕위 이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식 협상의 기술…"살 빼는 약으로 벨라루스 대통령 설득?"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정치범 석방을 협상하는 과정에서 '다이어트약' 덕을 봤다는 후문이 전해졌다.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트럼프 대통령의 ...

    2. 2

      "담배 피우면 망신살 " 연기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中 화장실 문 '화제'

      중국의 한 쇼핑센터에서 화장실 흡연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자 특단의 대책을 내놔 화제다. 바로 화장실 칸 안에서 담배 연기가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유리 재질로 화장실 칸막이 문을 바꾼 것이다.25일(현지시각) 홍콩 우스...

    3. 3

      중국 군 권력 체계 변화왔나…장성 진급식에 고위직 다수 불참

      중국군 내 반부패 사정 작업 속에 올해 처음 열린 상장(대장) 진급식에 군 고위직 다수가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홍콩매체 성도일보는 중국중앙(CC)TV 영상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있었던 양즈빈 동부전구 사령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