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트코인 거래소 가장 인터넷 도박 환전소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박자금 383억원 환전…10명 기소·1명 수배

    수원지검 안양지청(지청장 박장우)은 14일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소를 가장해 도박자금 383억원을 환전해준 혐의(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인터넷 도박 환전소 업주 등 11명을 적발했다.

    검찰은 이 가운데 환전업체 부장 A(34)씨를 구속 기소하고 9명을 불구속 기소했으며 달아난 업주 B(43)씨를 수배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6월부터 지난 8월까지 불법 도박사이트 이용자들로부터 가상계좌를 통해 383억원을 환전해 주고 수수료 명목으로 8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들은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합법 업체를 가장해 도박자금을 환전해주고 3%의 수수료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은행 가상계좌 발급서비스에 가입해 도박사이트 이용자들에게 가상계좌를 발급해주고 입금 승인을 자동화하는 등 지능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검찰은 밝혔다.

    검찰은 '바지사장'을 내세워 설립한 계좌와 차명계좌 등에 입금된 수수료를 추적하는 등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 총력

      경기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와 관련해 범죄수익 환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검찰 추징보전액을 웃도는 대규모 가압류 인용 결정을 확보하며 민사 본안 소송과 시민 소송 지원까지 전면 대응에 나섰다.신상진 성남시장은 2...

    2. 2

      박나래, 경찰 조사 받았다…전 매니저 '횡령' 혐의 추가 고소

      방송인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을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 조사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문화일보 보도에 따르면 박나래는 지난 19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석해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박나...

    3. 3

      [속보] 관봉권·쿠팡 특검,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

      쿠팡의 수사 무마 및 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특별검사팀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오전부터 서울 송파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사무실에 검사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