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SBI핀테크솔루션즈, 블록체인 사업 성장 기대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BI핀테크솔루션즈가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가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장 초반 강세다.

    3일 오전 9시4분 현재 SBI핀테크솔루션즈는 전날보다 310원(5.17%) 오른 6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수혜주로 꼽힌 아이씨케이도 2.64% 상승 중이다.

    이날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가 등장한 이후, 블록체인 기술의 각 산업별 적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활용해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에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SBI핀테크솔루션즈·아이씨케이를 수혜주로 꼽았다.

    SBI핀테크솔루션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리플 네트워크(Ripple Network)로 일본-태국간 국제 송금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 연구원은 "기존 국제 송금서비스 대비 대폭 낮은 수수료를 통해 일본 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국제 송금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이씨케이는 지난 5월 미국의 럭셔리(Luxury) 카드사와 600만 달러 규모의 메탈카드 추가공급 계약을 맺었다. 그는 "내년에 아이씨케이의 자체 보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TSM(Trusted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의 구축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당국 3거래일째 개입…1420원대 찍은 환율

      외환당국이 3거래일 연속 시장 개입에 나서면서 원·달러 환율이 1420원대로 하락(원화 가치는 상승)했다. 당국의 환율 안정 의지가 강력하다는 것이 확인되자 시장도 환율 눈높이를 낮추는 모습이다.29일 ...

    2. 2

      LG엔솔 이어 엘앤에프도 3.8조 날아갔다…테슬라 공급계약 감액

      2차전지 양극재 전문 기업 엘앤에프가 테슬라와 2023년 2월 체결한 하이니켈 양극재 공급 물량을 당초 3조8374억원에서 973만원으로 감액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후 이날...

    3. 3

      "내년 美주식 유망주는 스포티파이·릴리·아마존"

      JP모간 모건스탠리 UBS 등 월가 증권사가 2026년 투자 전략과 관련,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인공지능(AI) 업종이 미국 뉴욕증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거의 모든 종목이 오르는 ‘에브리싱 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