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산전, 3분기 깜짝실적…목표가 상향"-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1일 LS산전에 대해 3분기 깜짝실적을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6000원에서 8만원으로 올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허민호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이 554억원을 기록, 컨센서스인 440억원을 웃돌았다"며 "어닝서프라이즈의 주요 요인은 전력인프라와 자동화사업의 수익성 개선"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 2년간의 구조조정 효과, 저가 수주 지양, 제품믹스 개선, 생산성 향상 등과 함께 매출 증가에 따른 규모의 경제가 달성되었다는 분석이다.

    허 연구원은 4분기에도 실적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봤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0.2% 늘어난 6650억원, 영업이익은 70.2% 증가한 4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LS산전은 2010년 이후 연구개발(R&D) 비용 1100억원(융합부문 30%) 이상을 사용(매출대비 5%)하고 있다"며 "국내 에너지 신산업의 개화 수혜를 받아 투자회수기에 진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9월 일본 태양광 EPC 460억원, 내년에는 국내 KTX 개량사업 신호 시스템 400억원, 동해안 HVDC 1000억원 등 신사업 수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