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악관, 국방부 아태차관보에 대중 강경파 슈라이버 지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악관, 국방부 아태차관보에 대중 강경파 슈라이버 지명
    백악관은 한반도 국방정책을 총괄하는 국방부 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에 랜달 슈라이버 전 국무부 동아태 부차관보를 지명할 방침이라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국방부 아태 차관보는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 국무부 동아시아 태평양 담당 차관보와 함께 '한국 총괄 핵심 3인방'으로 불리는 자리다.

    슈라이버는 조지 W. 부시 행정부 시절인 2001~2003년 리처드 아미티지 국무부 부장관의 비서실장을 역임하고, 이어 2003년부터 2년간 국무부 동아태 담당 부차관보를 지냈다.

    그는 특히 중국의 군비 확장 등 대외 정책에 부정적 견해를 가진 대표적인 대중(對中) 강경파로 꼽힌다.

    슈라이버는 국무부 재직 시절 미·대만 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만으로부터 훈장을 받기도 했다.

    미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뉴스는 전 국방부 관계자를 인용해 슈라이버는 매우 강직하고 냉철한 두뇌와 철저한 업무 능력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그의 국방부 아태 담당 차관보 기용설은 지난 1월 말 트럼프 정부 출범 직후부터 무성했다.

    워싱턴 외교 소식통은 "백악관이 지명 의사를 밝힌 것은 검증 작업이 완료됐다는 의미"라며 "조만간 상원에 지명을 공식 통보하고 인준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담배 피우면 망신살 " 연기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中 화장실 문 '화제'

      중국의 한 쇼핑센터에서 화장실 흡연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자 특단의 대책을 내놔 화제다. 바로 화장실 칸 안에서 담배 연기가 감지되면 투명해지는 유리 재질로 화장실 칸막이 문을 바꾼 것이다.25일(현지시각) 홍콩 우스...

    2. 2

      중국 군 권력 체계 변화왔나…장성 진급식에 고위직 다수 불참

      중국군 내 반부패 사정 작업 속에 올해 처음 열린 상장(대장) 진급식에 군 고위직 다수가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홍콩매체 성도일보는 중국중앙(CC)TV 영상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있었던 양즈빈 동부전구 사령원(...

    3. 3

      성탄절 강력 폭풍우에 비상사태 선포한 美 캘리포니아주 남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가 성탄절 전날인 24일(현지시간) 강력한 폭풍우에 휩싸이면서 현지 당국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로스앤젤레스(LA)를 비롯한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버너디노, 샌디에이고, 샤스타 카운티가 비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