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의 날씨] 오후 체감온도 '뚝'…일부 강원서 첫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9일 오전 9시 현재 각 지역별 기온. (자료 = 기상청)
    29일 오전 9시 현재 각 지역별 기온. (자료 = 기상청)
    29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오후부터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이다. 강원도 일부 지역에선 첫 눈을 볼 수 있겠다.

    중부지방은 낮 한때 구름이 많겠다.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는 저녁부터 비가내릴 전망이며, 강원 산지는 올해 첫눈이 올 수 있겠다.

    이날 오전 9시 현재 기온은 서울 11.9도, 인천 13.4, 춘천 8.6도, 강릉 13.2도, 청주 11.6도, 대전 9.9도, 전주 12도, 광주 14.9도, 제주 18.8도, 대구 13.3도, 부산 16.4도, 울산 15.8도, 창원 16.1도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5∼20㎜,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 5㎜, 강원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1㎝ 안팎이다.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수도권과 강원·충청권은 오전, 호남·영남·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제주도 해상과 남해상, 서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졌으며, 이날 모든 해상에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상된다.

    바다 물결은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4m와 2∼6m,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3m와 2∼5m로 일겠다.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의 파고는 2∼4.5m와 2∼5m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필요한"→"잘못된"…쿠팡, 국문·영문 성명 번역 논란

      쿠팡이 지난 26일 정부 지시에 따라 유출자의 자백을 받아내고 기기를 회수했다고 주장하는 성명을 냈으나 국문본과 영문본 내용이 미묘하게 달라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쿠팡은 지난 26일 홈페이지에 공개한 성명...

    2. 2

      '쿠팡' 김범석 또 불출석…국회 청문회 앞두고 사유서 제출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이사회 의장이 오는 30~31일 열리는 국회 6개 상임위원회 연석청문회에 불참 의사를 전했다. 김 의장의 동생인 김유석 쿠팡 부사장과 강한승 전 대표도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28일...

    3. 3

      미국서 오픈런 부른 그 굿즈…스타벅스, 베어리스타 콜드컵 국내 재출시

      스타벅스가 인기 굿즈 ‘베어리스타 콜드컵’을 국내에 재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스타벅스코리아에서 단독으로 디자인해 2023년 가을 프로모션으로 선보인 시즌 한정 굿즈다. 당시 기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