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투자자 자산배분 투자전략

한경아카데미는 23일 오후 7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한경머니스쿨’을 연다. 주제는 ‘개인 투자자를 위한 자산배분 투자전략’. 교육비 4만원(온라인 신청시 1만원 할인).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왕초보를 위한 떠먹는 회계

개인이 투자를 하거나 기업 임직원이 경영 의사결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지표는 회계자료다. 한경아카데미는 회계분야 왕초보를 위해 10월24일부터 11월14일까지 ‘떠 먹는 회계’를 연다. 이번 과정에서는 자산 부채 자본 등 재무상태표 개념 마스터, 손익계산서를 구성하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전체 흐름 파악, 재무제표 작성원리 이해,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의 유기적인 관계 이해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한 달 과정이다. 수강료 45만원. 저녁식사와 교재, 무료 주차를 제공한다. 수료생에게는 기수별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한경 비즈니스 콘서트 특강에 초청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참조.

기업가치 애널리스트 양성과정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10월30일부터 11월29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제해진 프라임피아 대표를 초청해 ‘기업가치 애널리스트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국내 가치평가 현실과 일반 오류’ ‘재무제표의 체계와 회계정보시스템’ ‘위험대 수익’ ‘기업가치 평가의 3대 접근법 개요와 비교’ ‘현금흐름 할인법의 개요와 가치경영의 이해’ ‘가치투자와 가치경영’ ‘현금흐름의 유형과 추정’ ‘비상장기업의 가치 평가법’ ‘시너지 효과와 시너지 가치의 측정’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총 10회 30시간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비 120만원. 2인 이상 신청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종료 후 시험에 통과한 교육생에게는 한경아카데미 인증서를 발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