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1만건 시행한 삼성서울병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1년 첫 도입 후 단일 병원으로는 국내 처음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1만건 시행한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원장 권오정)이 단일 병원으로는 국내 처음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 1만건을 달성했다고 17일 발표했다.

    감마나이프수술은 높은 에너지의 감마선을 뇌 병변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쪼여 피부절개 없이 수술과 같은 치료 효과를 내는 방사선수술 치료법이다. 뇌종양, 동정맥 기형, 삼차 신경통 등 다양한 신경외과 질환에 활용된다.

    병원은 2001년 12월 감마나이프를 도입한 뒤 16년 만에 방사선수술 1만건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최신 감마나이프 장비인 아이콘 모델을 국내 처음 도입해 2대의 감마나이프 장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감마나이프 공급사인 엘렉타사와 협약을 맺고 아시아 지역 첫 국제 감마나이프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국내외 의료진 교육을 맡고 있다.

    이정일 감마나이프센터장(신경외과 교수)은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 1만건 달성은 우리 센터만의 업적이 아니라 신경외과, 내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등 여러 임상 분야가 협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페이커' 이상혁 "머스크 AI와 LoL 대결, T1이 이길 것"

      “머스크가 제안한 그록5와의 대결이 개인적으로 기대된다”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이 머스크의 도전장을 받아들였다. 이상혁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2. 2

      '이제 소개팅 안 받아요'…2030 몰린 '연애 성지' 정체

      2030세대 절반 이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연애를 시작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개팅이나 지인 소개를 통해 시작됐던 연애의 출발점이 SNS·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옮...

    3. 3

      틱톡서도 K컬처 콘텐츠 급증…안전분야 매년 '2.8조 투자'

      틱톡이 신뢰·안전 분야에 매년 약 2조8000억원(20억달러)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생태계를 유지하고 확장하기 위해서다.틱톡코리아는 18일 서울 강남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2025 틱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