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육청,진로진학 디자인 아카데미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7일부터 27일까지 8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등학교 교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제1회 진로진학디자인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고등학교 교원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별 맞춤형 대응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등 대학 진학률을 높이기 위해 개설한다. 아카데미는 교사들의 참여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일과가 끝난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야간에 이뤄진다. 강사는 학교 현장에서 진로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외부 강사와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 등 8명이 맡는다.

    아카데미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2015 개정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정시모집 대비 전략’, ‘2019 이후 대입전형의 이해와 입시전략’ 등 8개 강좌로 진행한다.

    참가 교사들은 이들 강좌 가운데 최소 1개부터 최대 8개까지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진로진학에 필요한 체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진로진학담당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지도 등으로 일과 중에 입시설명회나 연수에 참가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야간에 이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아카데미를 통해 교사들이 대학입시 등 필요한 정보를 많이 얻어 학생 진로진학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용례씨 별세 外

      ▶김용례씨 별세, 강숙리·강성하·강성훈·강숙경·강성수씨 모친상, 정진섭·박광언씨 장모상, 정재현 우리은행 차장·정재홍 한국경제TV 기자 외조...

    2. 2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3. 3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