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불어민주당 "정진석, 노무현 대통령 명예훼손…정치적·법적 책임 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정진석, 노무현 대통령 명예훼손…정치적·법적 책임 질 것"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부분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사자 명예훼손"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형언할 수 없는 최악의 막말로 노 전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정 의원은 정치적, 법적, 도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명박 대통령 정무수석 출신인 정 의원의 노 대통령에 대한 부관참시는 정치인 이전에 사람으로서 가져야 할 기초적 예의조차 없는 최악의 막말과 망언"이라며 "정 의원은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반드시 져야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정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 대통령 부인 권양숙씨와 아들이 박연차 씨로 부터 수백만불의 금품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은뒤 부부싸움 끝에 권 씨는 가출을 하고, 그날 밤 혼자남은 노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이명박대통령 책임이란 말인가, 그래서 그 한을 풀겠다고 지금 이 난장을 벌이는 것인가"라며 "적폐청산 내걸고 정치보복의 헌칼 휘두르는 망나니 굿판을 즉각 중단하라"고 적었다.

    김소현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회, '쿠팡 청문회' 이틀째…로저스 대표 위증 고발 예정

      국회가 31일 '쿠팡 사태 연석 청문회'를 이틀째 이어가는 가운데 해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대표에 대한 위증 고발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전날에 이어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 ...

    2. 2

      국힘, '당게 사태' 윤리위 회부…친한계 "납득 어렵다" 반발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당원 게시판 논란’과 관련해 한동훈 전 대표 가족이 연루된 정황을 확인했다는 내용의 조사 보고서를 30일 발표한 것을 두고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당무감사위원회가 조...

    3. 3

      "자체 조사 아닌 한국 정부 지시 조사" 쿠팡 로저스, 청문회서 '격앙'

      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 대표가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셀프 조사' 의혹을 제기하는 국회를 향해 "왜 한국 국민들에게 정보를 공유하지 않느냐"며 분노했다.로저스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