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개인레슨 능력자·학생 연결서비스 ‘놈놈놈’ 리뉴얼 통해 서비스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인레슨 능력자·학생 연결서비스 ‘놈놈놈’ 리뉴얼 통해 서비스 강화
    흔한 영어, 수학 뿐 아니라 스포츠와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별 레슨선생님(이하 능력자)와 학생들을 맞춤형으로 연결해주는 재능 연결 플랫폼 ‘놈놈놈 (대표 이경진)’이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오픈베타로 진행 중인 ‘놈놈놈’은 지난 6월 베타 버전을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도출되었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성을 극대화면서 불필요한 수고를 없애는데 중점을 두고 능력자, 학생 각각의 이용자 편의를 개선했다는 점이다.

    먼저 능력자가 견적서를 발송할 때 자신의 경력 및 강점 등 프로필 부분을 최대한 자세하지만 간편하게 기입할 수 있도록 UI/UX적 구조를 개선하였다. 복잡한 구조하에서 능력자들은 자신의 프로필을 충분히 작성하지 못하고, 이는 곧 요청자와의 반복적인 추가문의로 이어져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게 하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무분별하고 무책임한 견적 요청에 피로감을 느끼는 능력자가 많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동일 카테고리에 대한 의미 없는 반복 요청은 일정한 기간을 통한 제약을 두고 있다.

    이는 무분별한 견적요청을 미연에 방지하는 중복요청방지로서의 기능을 위한 것이며, 상대방 신고기능도 추가 하였다.

    또한, 사용자들이 도착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센터 기능도 추가하였으며 요청자가 간편 견적을 통해 5명의 견적을 받았는데도 원하는 능력자를 찾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적절한 능력자를 추천해주고, 해당 능력자에게 직접 지목해서 레슨을 요청하는 지목 견적 기능도 준비 중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한 서비스 강화는 서비스를 만들고 수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사용자의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개선하는 부분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는 ‘놈놈놈’서비스가 향후 어떠한 모습으로 성장할지 관심과 기대를 갖게 만드는 부분이다.

    ‘놈놈놈’은 현재 이용되고 있는 200 여 개 이상의 레슨 카테고리에 고객들의 니즈와 유행을 반영한 독특한 분야의 레슨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며 오픈베타 기간 동안에는 모든 기본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2. 2

      [포토]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 '희망'을 외친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다.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이 인천 청라동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새해 소망을 담아 바람개비를 돌리며 환호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입행원 200여 명은 이곳에서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

    3. 3

      암 진단솔루션 국산화 성공한 이 회사 "2030년 매출 300억"

      "진단 암 종류를 늘리고 수출을 확대해 2030년 300억 매출을 올릴 겁니다."암 정밀치료를 위한 바이오마커 분석 솔루션 '콴티'를 개발한 에이비스의 이대홍 대표는 2021년 이 회사를 창업했다. 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