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레슨 능력자·학생 연결서비스 ‘놈놈놈’ 리뉴얼 통해 서비스 강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픈베타로 진행 중인 ‘놈놈놈’은 지난 6월 베타 버전을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도출되었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성을 극대화면서 불필요한 수고를 없애는데 중점을 두고 능력자, 학생 각각의 이용자 편의를 개선했다는 점이다.
먼저 능력자가 견적서를 발송할 때 자신의 경력 및 강점 등 프로필 부분을 최대한 자세하지만 간편하게 기입할 수 있도록 UI/UX적 구조를 개선하였다. 복잡한 구조하에서 능력자들은 자신의 프로필을 충분히 작성하지 못하고, 이는 곧 요청자와의 반복적인 추가문의로 이어져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게 하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무분별하고 무책임한 견적 요청에 피로감을 느끼는 능력자가 많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동일 카테고리에 대한 의미 없는 반복 요청은 일정한 기간을 통한 제약을 두고 있다.
이는 무분별한 견적요청을 미연에 방지하는 중복요청방지로서의 기능을 위한 것이며, 상대방 신고기능도 추가 하였다.
또한, 사용자들이 도착한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센터 기능도 추가하였으며 요청자가 간편 견적을 통해 5명의 견적을 받았는데도 원하는 능력자를 찾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적절한 능력자를 추천해주고, 해당 능력자에게 직접 지목해서 레슨을 요청하는 지목 견적 기능도 준비 중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한 서비스 강화는 서비스를 만들고 수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사용자의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개선하는 부분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는 ‘놈놈놈’서비스가 향후 어떠한 모습으로 성장할지 관심과 기대를 갖게 만드는 부분이다.
‘놈놈놈’은 현재 이용되고 있는 200 여 개 이상의 레슨 카테고리에 고객들의 니즈와 유행을 반영한 독특한 분야의 레슨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며 오픈베타 기간 동안에는 모든 기본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