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강연쇼 명강특강 강사 ‘모 가댓’
TV강연쇼 명강특강 강사 ‘모 가댓’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인 ‘구글’에서도 최고의 브레인 집단으로 불리는 ‘구글X’의 모 가댓(Mo Gawdat) 신규사업개발총책임자(Chief Business Officer, CBO)가 장병 정신교육 프로그램인 ‘TV강연쇼! 명강특강’에 출연한다.

지난 7월 한국을 방문한 그는 국내 유수 기업 CEO와 수많은 청중들을 만나 그가 얻은 행복철학을 전파했고, 군 정신교육 프로그램인 ‘TV강연쇼! 명강특강’에도 출연해 60만 국군장병들에게 행복해 질 수 있는 비법을 전했다.

강연에서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과 엔지니어 특유의 공학적 사고로 얻어낸 ‘인간은 태초부터 행복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자신의 철학을 설명하고, 인생에서 다시 행복을 되찾기 위한 몇 가지 방안을 장병들에게 제안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주한미8군 한국군지원단 장병들은 그의 철학과 제안에 깊이 공감했고,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모 가댓은 강연을 마친 후 “한국의 멋진 국군장병들을 만나서 반가웠고, 장병들이 원한다면 기꺼이 다시 한국을 방문해 그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TV강연쇼! 명강특강 - 모 가댓 편’은 오는 9월 20일(수) 오전 10시에 방송되며, 국방TV(스카이 라이프 163번/IPTV - SK Btv 282번, 올레KT 260번, LG U+ TV 174번) 외에도 각 지역 케이블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구글러가 국군장병에게 전하는 '행복'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