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달 국제적십자사 대북지원 연례회의에 북한 대표 4명 참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이 다음 달 덴마크에서 개최하는 대북지원 연례회의에 북한 대표 4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6일 보도했다.

    덴마크 적십자사 대변인실은 15일 VOA에 보낸 이메일에서 "이번 회의에 북한의 조선적십자회 관계자 3명과 현지의 국제적십자사 관계자 1명 등 4명의 북한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해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영국, 이탈리아, 독일, 덴마크 등 9개국 적십자사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북지원 사업을 논의할 예정이다.

    방송은 "국제적십자사는 매년 북한 협력증진을 위한 '협력·합의·전략(Cooperation·Agreement·Strategy)'회의를 개최해 왔다"면서 "국제적십자사는 올해 대북사업 예산으로 미화 600만 달러를 책정하고 보건과 식수위생, 재난관리 분야에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는 내달 3일부터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khmoon@yna.co.kr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오늘 靑 영빈관서 신년인사회…국힘 지도부는 '불참'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신년 인사회를 연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정부·여당과의 갈등을 이유로 참석하지 않는다.이날 행사에는 우원식 국회의장과 조희대 대법원장,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김민석 ...

    2. 2

      민주 '1억 수수 의혹' 강선우 제명…정청래 "끊어낼 건 끊어내겠다"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과정에서 1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강선우 의원을 1일 제명했다. 강 의원은 이날 선제적으로 탈당을 선언했지만, 지지층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자 당에서 제명 조치까지...

    3. 3

      [속보]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

      민주 "당 윤리심판원에 김병기 징계 심판 결정 요청"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