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 240여개 사립유치원 집단휴업 불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집단휴업을 철회했던 사립유치원 단체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결정을 번복하고 18일 예정대로 휴업에 들어간다고 발표한 가운데 대구경북 사립유치원들은 휴업에 동참하지 않기로 했다.

    16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는 오는 18일 휴업을 하지 않는다고 교육청에 알려왔다.

    이에 따라 경북에 있는 240여개 사립유치원은 이날 정상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그러나 일부 원장들이 휴업을 강행할 우려도 있어 적극적인 행정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

    대구 사립유치원연합회도 이날 회원 모임 후 휴업에 동참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대구에는 260개가 넘는 사립유치원이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당초 휴업에 대비해 단설 및 병설유치원 104곳, 초등학교 142곳, 유아교육진흥원, 대구교육연수원(보육실) 등 248곳을 임시 유아 돌봄 기관으로 지정한 바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집단휴업을 걱정했는데 다행스럽다"며 "학부모님은 안심하고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내셔도 된다"고 말했다.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yongmin@yna.co.kr

    ADVERTISEMENT

    1. 1

      '먹방' 유튜버 웅이, '여자친구 폭행 혐의'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유튜버 웅이(본명 이병웅)가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2-2부(부장판사 강희석 조은아 곽정한)는 최근 주거침입, 폭행 등 혐의를 받는...

    2. 2

      "바로 갚을게"…인터넷 방송 시청자 속여 수천만원 뜯어낸 20대 BJ

      인터넷 방송 시청자 등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며 수천만원을 가로챈 20대 여성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4 단독 강경묵 판사는 지난 9일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

    3. 3

      경찰, '김병기-쿠팡 오찬 의혹' 본격 수사…오늘 고발인 조사

      김병기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신의 비위를 제보한 보좌진 출신 쿠팡 임원 인사에 개입하고, 쿠팡으로부터 고가의 식사를 제공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