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칠성, 피츠 판매 속도와 주가 동행…목표가↓"-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24일 롯데칠성에 대해 주가는 피츠(맥주) 판매 속도와 흐름을 같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188만원에서 180만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지난 6월 피츠 출시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단기간내 실적 개선이 어렵다는 점에서 시장의 기대치는 크게 낮아진 상황"이라며 "향후 주가는 맥주 판매량 증가 속도와 흐름을 같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주류 부문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8551억원, 457억원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피츠 판매량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하반기 매출 증가 효과는 있지만 판관비 지출 영향에 따른 수익성 악화는 더 심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더욱이 수입맥주의 공세와 경쟁사의 발포주 출시, 수제맥주의 소매채널 진출에 따른 경쟁 강도 상승도 맥주사업 안정화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맥주부문의 유의미한 흑자전환은 2020년에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류부문은 수익 악화 기조가 이어지겠으나 하반기 음료부문을 기대해볼 만 하다"며 "탄산음료와 커피, 생수가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원가부담이 감소되면서 상반기 대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증권, 글로벌 ESG 금융시장 개척…모든 임직원 1인 1봉사 활동

      하나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며 금융업계의 지속가능한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ESG 금융상품 개발과 탄소배출권 시장 참여, 임직원 자발 참여를 기반으로 한 사회공...

    2. 2

      미래에셋운용, 글로벌 ETF 순자산 300조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300조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26일 기준 미래에셋운용이 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 등 13개국에서 운용하는 ETF 순자산 규모는 3...

    3. 3

      [인사] 신한투자증권

      <신임>◇지점장 ▷신한Premier안산 김상진 ▷신한Premier강남금융센터 김경덕 ▷신한Premier울산금융센터 김규호 ▷신한Premier청주 김태진 ▷신한PremierPWM한남동센터 장혜원 ▷신한PremierPW...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