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백악관 수석전략가 배넌 경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를 경질하기로 결심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백악관 측근 인사들과 배넌을 언제, 어떤 식으로 해임할지 논의했다고 전했다.

    배넌의 측근 인사는 "배넌이 지난 7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했으나, 버지니아 주 샬러츠빌에서 발생한 유혈사태의 여파로 지체됐다"고 말했다.

    미 극우성향 매체 '브레이트바트' 설립자 출신인 배넌은 지난해 트럼프 대선캠프 최고경영자(CEO)를 맡아 대선 승리를 이끌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오른팔로 불렸으나, 트럼프 대통령의 '실세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선임고문 등과 노선 갈등을 빚기도 했다.

    특히 지난 16일 진보성향 매체 '아메리칸 프로스펙트' 인터뷰에서 북한 핵·미사일 위협과 관련해 "군사적 해법은 없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화염과 분노' 언급과 정면 충돌하는 발언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엔난민기구 신임 최고대표에 바르함 살리 이라크 전 대통령

      유엔난민기구(UNHCR) 신임 최고대표에 바르함 살리 이라크 전 대통령(사진)이 선출됐다고 UNHCR이 19일 밝혔다.UNHCR에 따르면 살리 신임 최고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1월 1일에 시작하며, UNHCR 본부...

    2. 2

      "잘못된 판단"…콜드플레이 콘서트 '포착女' 첫 심경 고백

      콜드플레이 콘서트에서 상사와 포옹하는 장면이 대형 스크린에 포착돼 논란이 된 인사 책임자가 이후 겪은 협박과 재취업 등의 어려움에 대해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영국 BBC는 18일(현지시간) '콜드플레이 영상...

    3. 3

      미국 공항서 상용항공기 추락…거대 불꽃·연기에 뒤덮여 [HK영상]

      미국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상용항공기가 추락해 전직 유명 카레이서 일가족 등 7명이 숨졌습니다.AP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8일 오전 10시 20분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북쪽으로 약 72km 떨어진 스테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