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발효식문화전 생명산업의 근간이 되는 발효식품의 총집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5년부터 연 2회 개최되어 이번에 5회째를 맞이한 서울발효식문화전은 (주)월드전람의 주관으로 「Natural Week」 라는 전시 타이틀 아래, 제16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7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7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 디저트&스낵 특별관 2017과 동시에 개최된다.
2017년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며, 전통주, 김치, 장류, 식초류, 젓갈 등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뿐만 아니라, 특허받은 발효식품 포장용기, 도기, 몸에 좋은 발효고, 발효효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업체 정보는 서울발효식문화전 전시 사무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서울발효식문화전은 (사)한국전통식초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하여 전시 기간 중 심포지엄과 전통발효식초 품평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17일 열리는 심포지엄은 “한국전통발효식초 프리미엄화를 통한 산업경쟁력 모색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통발효식초 산업화 정책 방향과 발효식초소재의 우수성과 농식품부 정책 방향, 전통발효식초 제품의 다각화 방향 등 전통식초의 산업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그리고 18일과 19일에는 전시장 내 한국전통식초협회 부스에서 식초품평회와 시상식을 열어 참관객들에게 한국의 전통식초를 알리고 홍보할 예정이다.
전시장 곳곳에서는 농업회사법인합자 가득, 콩미인이 각각 진행하는 전통장 담그기 시연과 구절초를 활용한 체험 외에도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시음 및 시식 이벤트가 진행되어, 전시회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것이다.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서울발효식문화전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과 상세 일정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