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이티마우스, 미8군 무단촬영하다 경찰 조사…뮤직비디오 감독만 입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이티마우스 미군부대 무단 촬영 혐의
    마이티마우스 미군부대 무단 촬영 혐의
    힙합 그룹 마이티마우스가 미군 군사시설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다 미국 헌병에 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미국 헌병에게 이 사건을 인계받은 서울 용산경찰서 측은 마이티마우스 멤버 상추, 쇼리 외 4명을 수사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경찰은 뮤직비디오 감독 A씨와 촬영감독 B씨가 촬영장소 섭외에 책임이 있었다고 보고 이들을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쇼리와 상추는 장소 섭외에는 책임이 없었다고 판단해 입건하지 않았다.

    이들은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6시간 가량 용산구 미8군 기지 내 농구장과 13번 게이트 등을 무단으로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부대 출입증 2장으로 1명당 2명을 동행할 수 있기 때문에 6명이 부대에 들어갔지만 군사시설 보호구역 안을 촬영했다는 것이 문제가 됐다.

    경찰은 마이티마우스가 미8군 관계자에게 미리 협조를 받았다고 주장함에 따라 미군 측에 확인해 촬영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영빈, 괴물 신인답네…'2026 카운트다운 쇼' 압도한 퍼포먼스

      가수 영빈(YOUNGBIN)이 연말과 새해를 특별하게 장식했다.영빈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명동스퀘어에서 진행된 KBS 1TV '2026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Light Now)'에 출연해 다...

    2. 2

      '8년 공백기' 조윤우, 결혼 발표하며 은퇴 선언

      배우 조윤우(34·조민식)가 열애 소식과 함께 은퇴 소식을 전했다.조윤우는 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랜 고민 끝에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인연이 생겨, 저희만의 소박한 일상을 그리기 위해...

    3. 3

      원어스, RBW 떠난다…전속계약 종료·팀은 유지

      그룹 원어스 멤버들이 RBW를 떠난다.RBW는 "그동안 원어스 멤버들과 향후 활동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왔으며, 그 결과 2026년 2월 말을 끝으로 다섯 멤버 전원과의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