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를 지지하는 2030들이 밝힌 '홍카콜라가 좋은 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김범준 기자
    사진 김범준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지지자와 비지지자들의 의견을 당 혁신과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17일 "대선을 치르면서 예전에 없었던 젊은 친구들 팬이 꽤 생겼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젊은 친구들은 홍준표가 왜 좋습니까? 또 싫어하는 친구들은 왜 싫습니까?"라며 솔직한 답변을 요청했다.

    이어 "좋은 의견은 적극적으로 당 혁신 과정에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젊은 지지자들은 "특정 정당을 지지하면 젊은 세대가 왜 저렇게 틀딱같은 정치성향을 가지고 있냐는 말을 들었는데 '더 이상 숨지 맙시다. 부끄러워하지도 맙시다'라는 홍 대표의 말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거짓말과 선동으로 정치를 하지 않고 할말을 꼭 하고 소신있게 추진하는 모습에 지지한다', '진주의료원 폐쇄때부터 팬이었다. 대책없이 낭만적인 말보다 입에 써도 바른말 듣기를 좋아해서 홍준표 대표가 너무 좋다', '좌파 성향을 드러내는 사람들은 언제나 당당했고 우파는 언제나 숨기 바빴다. 5월9일 대선 이후 숨지않기로 했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반면 지지하지 않는다고 밝힌 젊은이들은 "여성 인권이 한참 높아졌는데 '장인용돈', '설거지론' 등으로 여성들의 표를 깎아먹었다", "시원한 발언은 좋아하지만 젊은이들이 '꼰대' 이미지로 볼 수 있다", "몰라서 묻나 '돼지발정제'" 등의 다양한 의견을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2. 2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3. 3

      [속보] 與 "사법개혁 3법, 법사위 통과안대로 처리…법왜곡죄 수정안해"

      더불어민주당은 법왜곡죄·재판소원제·대법관 증원 등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3대 사법개혁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원안대로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