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화, 이홍기 (사진=이연화 인스타그램)

지난 16일 방송된 tvN '뇌섹시대 - 문제적남자'에는 이연화가 '머슬퀸' 대회 우승자다운 모습으로 출연해 대중적 관심을 모은 가운데, 이연화의 화려한 인맥도 주목받았다.

이연화는 지난 1월 25일 FT아일랜드 이홍기 등 지인들과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홍기 키스더라디오 100회 너무 축하하고, 그 무엇보다 재균 오빠 몸 건강히 잘 다녀왔으면 좋겠다”는 글을 올렸다.

또 2월 7일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볼링 영상을 게재하며 “우리 놉팀 첫 자체 랭킹전. 너무 재미있고 진짜 힘들었던 하루”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연화와 강균성의 인증샷도 눈길을 끈다.

이연화는 5월 22일 노을 강균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초대해 준 균성 오빠 덕분에 정말 오랜만에 멋진 공연. 역시 노을은 진리다. 연일 공연하느라 피곤할 텐데 푹 쉬어요”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연화, 강균성  (사진=이연화 인스타그램)

이연화는 앞서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황재균, 류현진 오빠랑 같이 보는 모임이 있다"라며 "모임에서 만나는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선을 그은 바 있다.

이연화는 지난 4월 열린 ‘2017 머슬마니아 오리엔트 챔피언십’ 패션모델 여자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차지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마이애미 콜로니 씨어터에서 열린 ‘2017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현지시간)에서 커머셜모델 부문 TOP5를 차지했다.

경희대에서 예술학·산업디자인학을 전공하는 4년 내내 단과대 수석을 했다는 이연화는 현재 화보와 브랜드의 콘셉트를 기획하는 로터스그룹 대표이자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 중이며, 모델 아카데미에서 패션트렌드 강의도 하고 있다.

양민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