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주말 전국 장맛비…일요일 밤부터 다시 쏟아질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기 수도권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특보가 8일 정오를 기점으로 모두 해제됐다.

    이날 새벽부터 중부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예비특보도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해제됐다. 강원 북부와 충청, 전북 익산의 호우 특보는 오후 2시부터 해제됐다.

    기상청은 장마전선이 약화하면서 오늘 오후 늦게부터는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일부터 지역에 따라 시간당 최대 50~60mm의 비가 쏟아진 가운데 경기도 포천에는 221mm의 비가 쏟아졌다.

    기상청은 소강 상태에 접어든 장맛비는 오는 9일 밤부터 10일까지 지역에 따라 다시 집중적으로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9일 수도권과 영서, 경남 남해안에는 30~80mm의 비가, 충청과 호남 일부에는 120mm가 넘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세계 외손녀 애니가 극찬한 무민 파우치 '품절템' 등극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이자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가 가방 속 애정템을 공개했다.10일 보그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올데프...

    2. 2

      월요일 최저 영하 14도 '꽁꽁'…출근길 '빙판 조심' [날씨]

      월요일인 12일은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린 눈과 비가 얼면서 출근길 곳곳이 빙판이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최저 기온은 영하 14도로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11일 기상청은 "중부 지방과 전라권...

    3. 3

      "매출 1.5배 늘었다" 정호영, 흑백요리사2 출연 후 함박웃음

      일식 셰프 정호영이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뒤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정호영 셰프는 11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최승희/이하 '사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