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쇼미더머니6 우원재, 사연있는 랩 눈길…타이거JK "한명 찾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7일 방송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한 우원재. / 사진=엠넷 캡쳐
    지난 7일 방송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한 우원재. / 사진=엠넷 캡쳐
    엠넷 쇼미더머니6의 일반인 신예 래퍼 우원재가 2차 예선 무대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다.

    지난 7일 방송된 쇼미더머니6에서 우원재는 심사위원 전원에서 PASS를 받으면서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됐다.

    이날 무대에 오른 우원재는 "홍익대를 다니고 있는 음악하는 우원재"라며 담담하게 자신을 소개했다. 이후 시작된 비트에 맞춰 우원재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들려주며 눈길을 끌었다.

    랩 가사는 "내가 주인공이 되는 기분 / 하필 비극인거지 / 알약 두 봉지가 전부지 / 인생 분명 예쁘댔어 나 지옥에서 숨만 쉰다 애써 / 네 잘난 인생이나 신경 써" 같은 파격적인 내용이 주를 이뤘다.

    1차 예선에서 우원재를 처음 만났던 타이거JK는 "1차에서 이런 식으로 날 홀렸다. 듣다가 마지막에 웃음이 나서 한 명 찾은 것 같은 느낌"이라며 "다른 비트에서 그 이상 어떻게 발전할지 궁금하다"고 극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브라이언, '팬들 마음 흔드는 멋진 모습'

      가수 브라이언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GREEDILOUS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낸시랭, '그녀만의 포즈로 반가운 인사'

      팝아티스트 낸시랭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GREEDILOUS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김상혁, '부드러운 손인사~'

      방송인 김상혁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GREEDILOUS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